보안뉴스







Q. 다니고 있는 회사와 직무를 말씀해주세요.

보안뉴스에서 기자로 재직중입니다.

Q. 직무 선택시 우선적으로 고려하신 것은 무엇입니까?

업무에 대한 흥미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고, 그 다음으로는 내가 이 일을 얼마나 잘 해낼 수 있을 까를 고민했습니다.

Q. 기자라니 ㅎㅎ 정말 멋있어요. 그 직무를 하기 위해선 어떤 능력이 필요한가요??

기사를 쓰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작문 실력이 필요합니다. 보안 전문 기자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분야와 관련된 지식도 갖추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Q. 학생 시절, 초점을 맞춰 공부하였던 내용은 무엇입니까?

컴퓨터 정보 통신 공학이자 보안 동아리 소속이었기 때문에, 대학생 때는 학과 공부 및 보안 분야 공부를 주로 해왔습니다. 객원기자 활동을 하면서 인터뷰 및 취재 실력도 늘릴 수 있었습니다.

Q. 진로를 고민하는 취준생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으십니까?

나와 잘 맞는 분야가 어떤 것일지 충분히 고민해 본 후 도전해보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또한 다양한 대외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 보안 뉴스라는 회사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학생때부터 객원기자로 활동해오면서 보안 전문 기자라는 직업에 흥미를 갖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제의를 받아 면접을 보고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정말 멋있어요. 요즘 저를 포함한 많은 대학생들의 최대 고민거리가 진로 문제라 생각해요.
그럼 기자를 하시면서 힘드신 점은 무엇인가요?

보안 담당자들처럼 보안 사고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특정 이슈가 발생하면 빠르게 취재 후 기사화 해야 하는 것이 보안 전문기자의 임무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Q. 자신이 뽑힌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객원기자로 활동했던 경험과 이를 통한 가능성을 기업에서 보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 면접 시 가장 신경써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예를 들면 인성이라던지 스펙, 인상, 자소서 등등이요 ㅎㅎㅎ

인성, 스펙, 인상, 자소서 모두 중요합니다. 인성은 기업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단체 생활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항입니다. 스펙이 중요하다는 것은 토익 점수가 990점이어야 한다거나 대학원을 나와야 한다는 말이 아니라, 자기가 지원할 업무와 연관되는 경험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인상같은 경우 다른 직군이라면 크게 상관없겠지만 사람을 많이 만나고 상대하는 직군인 경우는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죠? 자소서도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우위를 점하기 위해 중요한 점 중 하나입니다.

Q. 신입사원으로서의 가장 중요한 태도는 무엇일까요?

식상한 답변일 수도 있겠지만 열정과 호기심이 아닐까요? 자기에게 주어진  임무 뿐만 아니라 직무와 관련된 다른 일도 수행해보고 싶은 열정과 호기심이 그 사람의 성장을 좌우한다고 생각합니다.

Q. 본인이 '보안'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학창시절부터 보안이라는 분야에 관심이 있었고, 대학에 가면 보안을 꼭 공부해봐야 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마침 학과에 보안 동아리가 신설돼 소속 멤버들과 보안 분야 공부를 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Q. 대학원과 취업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 학생을 위해 조언을 해주신다면?

주변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구체적인 목표 없이 대학원을 가는 것은 시간낭비, 돈 낭비라 합니다. 본인이 어떤 분야에서 더 연구를 해보고 싶다는 구체적인 목표가 있고 재정적인 여유가 있다면 대학원을 가는 것이 좋겠죠.

Q. 보안 분야에서 일을 하기 위해 갖춰야 할 자질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끊임없는 호기심과 깊게 파고드는 자질이 필요합니다. 보안 분야는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이 쏟아져 나오는 분야기 때문입니다. 보안 전문 기자라면 이러한 자질과 함께 기획력, 취재력을 갖춰야 하고, 이슈의 핵심을 딱딱 잡아내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Comments